말해보카 무료체험 과정 및 해지하는 방법 (구독 취소)

안녕하세요 부자삼촌입니다.

요즘은 영어공부 트렌드가 많이 바뀌어서 학원이나 과외를 받기보다는 어플을 활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말해보카’라는 영어공부 앱을 무료체험하는 방법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체험이 끝나고 해지를 직접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끝까지 꼭 읽어보시고 불이익 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

말해보카 무료체험 과정

무료체험 신청 방법에 앞서, 말해보카 영어학습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간략하게 설명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말해보카 앱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설치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귀여운 물고기 캐릭터가 나와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는데요. (캐릭터가 상당히 귀엽습니다 ..)

말해보카는 AI인공지능 기반으로 만들어진 앱이기 때문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수준에 딱 맞는 커리큘럼을 자동으로 짜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학습을 지속할수록 더욱더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지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초등학생부터 성인분들까지 누구나 난이도에 맞게 학습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로 자신이 영어공부를 하는 목적과 일치하도록 학습 플랜을 짜주어서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는 내용은 비중이 적은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해보카는 커리큘럼 자체가 어휘/문법/리스닝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스피킹 실력을 늘리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말해보카는 영어를 기초부터 쌓아나가고 싶으신 분들이나, 아이들이랑 같이 영어공부를 하시려는 부모님들에게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러 명이서 쉐어(Share)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성비도 매우 좋구요 ^^

특히 ‘오늘의 학습’이라는 과제가 매일 주어지기 때문에 영어공부 습관을 다지기에도 좋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말해보카의 전반적인 학습 커리큘럼은 어휘 / 문법 / 리스닝을 위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계별로 성장해 나가는 구조입니다.

대충 보더라도 아이들이랑 같이 하기에 좋아보이죠 ??


그러나 어휘, 문법, 리스닝 위주로 공부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영어회화가 목적인 분들이라면 저는 최근에 나온 스픽이라는 앱을 더 추천드립니다.

스픽(Speak)은 영어회화 공부에 완전히 최적화된 앱이라서 스피킹 연습하기에는 더 좋더라구요.

만약 스픽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라고요,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스픽(Speak) 영어회화 앱

말해보카 무료체험 신청방법

말해보카 무료체험 신청을 하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현재 소지하고 계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패드로 앱만 다운로드만 받으시면 되는데요. 참고로 PC(데스크탑/노트북) 환경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운영체제에 따라서도 앱을 설치하는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경로로 다운로드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앱을 다운로드하신 뒤에는 구독할 멤버십(1인/2인/4인)을 선택하시고 일주일 무료체험 신청을 하시면 곧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멤버십의 차이는 단순히 사용할 수 있는 인원만 다른 것이며, 나머지는 모두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러 명이서 쉐어를 하게 되면 가성비가 매우 좋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가족이나 지인들끼리 쉐어(Share)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만약 주변에 쉐어하실 분들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말해보카 멤버십 쉐어하는 법

말해보카 무료체험 해지 (구독 취소)

마지막으로 무료체험을 해보셨다가 앱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반드시 직접 ‘해지(구독 취소)’를 해주셔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무료체험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되면 환불 요청을 따로 해야하기 때문에 과정이 상당히 번거로워집니다.


여기서 ‘구독’이라는 것은 앱스토에 등록하신 결제 수단에 따라서 매월 또는 매년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들이 무료체험을 처음 신청하실 때에는 카드 정보나 휴대폰 결제서비스를 이용하셔서 등록을 하게 되실 텐데요.

무료체험 기간이 끝나면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자동으로 갱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최소 24시간 이전에는 직접 구독 취소를 해주셔야만 합니다.

운영체제에 따른 구독 취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말해보카 무료체험에 대한 내용과,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이전에 구독 취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내용들을 미리 숙지하지 않으면 피치 못하게 불이익을 받게 되는 경우들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요즘 나오는 유료 앱들은 대부분 처음부터 카드정보를 등록하고 시작하기 때문에, 바쁘게 지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잊어버리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제때 구독 취소를 하지 못해서 의미없는 비용이 빠져나갔던 적이 몇 번 있었는데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캘린터 등에 만기날짜를 미리 미리 등록해 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영어공부 앱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들도 한 번씩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